11월 20일,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가족,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진접읍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 체험,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에는 밸리댄스, 댄스에어로빅, 요가, 통기타, 영어회화 등 수강생들로 구성된 총 15팀이 참가해 그간 열심히 배우고 준비한 성과를 선보였고, 발표회장인 크낙새홀을 가득 메운 수강생과 지역주민들의 열띤 응원과 함성으로 행사장의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발표회에 앞서 지난 16일부터 5일간 도자기페인팅, 닥종이인형, 서예 등 수강생들이 준비한 작품을 자치센터 북카페 및 1층부터 4층에 걸쳐 전시했으며, 커피향기 동아리, 보드게임, 네일아트, 건강발관리 등 주민들이 직접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풍성하고 멋지게 채워졌다.
이번 발표회에 참석한 정천용 진접읍장은 발표회를 앞둔 수강생들에게 “오늘은 여러분의 날이다.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의 인사말을 전했고, 발표회를 주관한 주민자치위원회 윤수하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수강생 발표회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포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2014년 2월 신축·개관한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는 커피바리스타, 퓨전떡케이크 등 10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문화생활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공고히 하며, 지속적인 신규 프로그램 개설로 지역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사 작성 백정우(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