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문화유산 동구릉 역사체험과 과거시험 진행
– 지역내 역사적 명소에서 조선시대로 시간여행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에서 동구릉 짚신걷기대회가 12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구리교육문화원(GECA)가 주최하고 동구릉 재실 앞에서 행사가 진행이 되었다.
구리시 관내 초등학생 50여명이 유건을 쓰고 ,옥색 도포를 입고,짚신을 신고 행사가 진행이 되었다.
내빈 및 임원 소개가 있고, 행사의 이미지와 상징을 돕기 위해 백경현 구리시장,박창식 전 국회의원, 민경자 시의장,강광섭,장향숙 시의원, 장수용 새누리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구리시민장학회 박선화 회장 ,문화재청 동부지구관리소 한철수 관리요원 등이 참석해서 행사의 분위기를 띄워주었다.
행사사회는 이은주 상임이사가 준비한 부분과 자세한 설명으로 부드럽게 진행하여 호평을 받았다. 학부모들이 제법 많이 참석하여 자녀들의 과거로의 조선시대 여행에 동참하였다.
과거시험은 장원,금상,은상,동상이 주어졌며, 참가자 전원 수료식이후 수료증을 수여받았다.
구리교육문화원은 “신뢰,존중,배려”라는 기치아래 발족된 순수 비영리 단체로 교육,문화,복지 정책을 연구하고, 다양한 문화행사를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과 문화체육활동에서 소외된 시니어계층 및 장애우들에게 문화 체육행사 개최와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