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타, 꿈 드림 졸업식 및 작품전시회도 동시 가져
–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꿈 드림 과정을 통해 대학진학과 취업의 사례도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는 7일 인창도서관 전시실에서 12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
)주관으로 2016 지역사회청소년지원체계(CYS-Net)보고대회 및 세미나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타 꿈 드림 청소년들의 졸업식과 졸업작품 전시회를 가졌다.
CYS-Net이란?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구리시와 경찰서, 교육지원청, 고용지원센터, 청소년 시민단체를 아우르는 지역사회청소년 통합지원체계를 이르는 것으로 시 에서는 2008년부터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6년 구리시청소년상당복지센터 운영과 꿈드림 운영보고에 이어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조아미 교수가‘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비전과 방향’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데 이어, 구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국향기 팀장이‘청소년복지센터 중점사업효과성’이라는 연구발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꿈드림 청소년들이 졸업식을 갖기까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 드림 과정을 통해 대학진학과 취업 등 좋은 성과를 거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감동을 더했다.
백경현 시장은 격려사에서“CYS-NET 운영위원회와 실행위원회는 물론 모든 시민들이 앞으로도 더욱 큰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 선도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면서“청소년들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과 안정적인 일자리로 구리시의 비전인‘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