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동조합을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과 복지증진 위해 설립
– 구성원 다수 구리시 지역사회 수년간 봉사해 온 베테랑 자원봉사자들
장미 협동조합 출범 장미 협동조합(위원장 권대성)이 출범한다. 구리시에 많은 협동조합이 있으나 장애인과 함께 하는 협동조합은 구리시에서 유일하다.
수익을 창출하여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을 위한 사업을 하기 위함이 목적이다. 추진 위원장인 권 대성 위원장은 현재 장애인에 대한 정책이나. 서비스가 복지부를 통해 제공되고 있고, 많은 장애인 단체가 있지만 일자리 사업도 부족하고 현재 단체들의 자립이 부족하다며 협동조합을 통해.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하고 장애인 관련 사업과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노력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미 협동조합의 구성은 추진 위원장에 권대성, 부위원장에 정경진 ,자문에 빈 윤국 , 사무행정에 이근창 씨 등으로 조직을 구성되고 준비를 할 예정이며, 올해. 2월. 중순까지는 조합 등록을 마치고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
이는 협동조합법 제15조 설립 신고 규정에 협동조합을 설립하고자 하는 때에는 5인 이상의 조합원 자격을 가진 자가 발기인이 되어추진하게 되어있는 규정에따라 조합원을 모집한다 . 1주당 만 원씩이며 10주까지 가능하다 .
관심있는 독자들의 문의는 031-569-1015 , 이메일은 kissdgun1980@daum.net 로 하면 된다. 1월17일부터 2월 30 일까지 모집한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