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존수영교육 우선적 초등 3학년 약 7,200여명 건강 Up, 안전 Up을 위한 수영교육 시작
– 남양주도시공사 소속 수영장 8개소 및 인근한 수영장 교육 실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욱)은 2017년 3월 23일(목) 14시 남양주시와 남양주도시공사가 남양주시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자기 생명 보호 능력 향상과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생존수영교육 예산 확보, 학생 건강 유지, 증진 및 기초 체력 향상을 위한 건강 수영교육을 위한 수영장 이용 협조 등을 위한 지역 동반 협력 체제를 도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2016년 상반기에 준비를 시작한 생존수영교육의 가장 큰 어려움으로 자리 잡고 있던 수영장 이용의 기초를 마련하였다. 전국의 어느 지자체와도 견주에 뒤지지 않는 훌륭한 인프라를 학생교육에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주민과 학생이 함께 ‘행복텐미닛’(시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체육, 문화, 학습 그리고 행정, 복지시설을 지역 곳곳에 배치해 필요시 10분 안에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남양주시의 대시민 서비스)의 진정한 의미를 맛볼 수 있게 되었다.
남양주시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생존수영교육은 우선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 약 7,200여명이 남양주도시공사 소속 수영장 8개소에서 학교와 인근한 수영장에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수영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급을 15명이하의 그룹으로 편성하여 물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친화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4월부터 진행 할 예정이다.
이상욱 교육장은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수영교육이 꼭 필요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지자체 및 유관기관이 더 많은 노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