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녀상건립추진시민위원회” 허득천 상임대표는 10일 오전 11시 30분 남양주시 별가람고등학교에 있는 임시 청사인 ‘구리남양주교육청’을 방문해 이상욱 교육장과 30분간 구리시에 민간주도로 건립하는 소녀상에 대한 설명과 구리시,남양주시의 학생수 감소와 신도시 개발로 학생수가 증가되는 각급 학교의 현주소와 정책적 방향과 신설 개교한 구리시 갈매고등학교에 대한 의견교환을 나누었다. 김주창 교수학습국장과 김희중 경영지원 국장도 배석하여 소녀상 건립운동에 경청하였다.
특히, 이상욱 교육장은 허득천 상임대표가 준비한 기사들과 자료를 보면서 ,인근 도시인 의정부시의 2015년 의정부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어룡초등학교’에서 전교생 학부모들에게 보낸 가정통신문과 저금통 모금 등에 관심을 표했다.
이상욱 교육장은 “구리시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운동에 대해 이해와 공감을 갖고 있으며, 발족식,완공 시기, 건립 위치, ‘구리시평화의 소녀상건립시민추진위원회’ 가입 방법, 민간차원으로 시작하는 좋은 일이라고 보며, 교육청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연구해 보겠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주었다.
현재 구리남양주교육청은 신청사 건립을 위해 임시로 별내 신도시에 있는 ‘별가람고등학교’에 임시 청사로 운영중이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