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군구리시지역대’ 연휴기간 장애인 독거노인세대 이사서비스 후원
– 이사짐 포장부터 운반까지 말없는 봉사로 외로움과 수고로움 덜어드려
구리시(시장 백경현)수택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규)와 ‘예비군구리시지역대(대장 김성식)’는 7일 저소득층 가정을 위해 행복무료이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이사한 가정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독거노인세대로 어려운 형편으로 자력으로는 이동 할 수 없는 실정이어서 불가피하게 수택1동 주민센터로 도움을 요청했고, 자원봉사센터의 연계로 연휴기간 중임에도 ‘예비군구리시지역대’가 자원하여 포장이사 서비스가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대원들 10여명은 몸이 불편한 기초수급자 어르신을 위해 쓰레기를 치우고 직접 새 주거지에 못을 박아 행거를 걸어드리는 등 이사짐 포장부터 운반까지 적극적인 봉사실천으로 가정의 달인 5월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했다.
김성식 지역대장은“대원들의 값진 땀방울로 이사문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저소득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우리 주변의 많은 이웃들이 웃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규 수택1동장은“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사지원 서비스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주신‘예비군구리시지역대’에 감사를 드리며, 언제 어디서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힘써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 (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