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 지정 진로체험학습장인 용신초등학교(교장 이희선) 진로체험학습장은 9월 13일 ‘용신 진로체험학습장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경기도 지역 첫 번째 진로체험학습장인 용신초등학교는 매주 토요일 마다 개설되는 상설프로그램과 지역 학생들의 특성에 알맞은 다양한 특별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관내 초등학생 및 교사 70여명은 지난 1년간 운영했던 용신 진로체험학습장의 활동을 함께 돌아보고, 진로체험학습장 운영교사들이 준비한 체험프로그램인 키즈쉐프(쇼콜라티에 체험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봄으로써 진로체험학습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험형 진로프로램에 대한 의미 있는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용신초등학교 이희선 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직업세계에 발맞춘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용신초등학교는 남양주시 평생교육원 경복대학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고 말하였다.
우리 아이들이 자신의 진로를 선택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진로체험을 제공하여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용신초 진로체험학습장은 온라인카페(http://cafe.naver.com/yongsincareer)를 통해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