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백경현)교문1동(동장 이장희)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창옥)는 지난 8일 프렐류드(관내 식당)에서 1년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와 나눔으로 선행을 실천한 후원자, 봉사자 60여명이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후원자의 밤 행사는 저물어가는 한해를 되돌아보며 클래식 축하 연주를 시작으로 표창대상자에 대한 상장 수여, 지난 1년간의 성과 보고 동영상 시청, 인사말씀 및 축사, 작은 음악회, 저녁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임창옥 공동위원장은“협의체 위원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들로부터 시작한 정기기부가 뜻있는 분들께 전파되어 이렇듯 많은 후원자분들과 한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앞으로도 꾸준한 활동과 후원자들의 참여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여 소외 계층이 없는 교문1동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문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CMS를 통한 후원금 모금활동을 꾸준히 펼쳐 매월 150여만원의 후원금이 모금되고 있으며, 4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통한 독거어르신 60세대에 대한 매주 토요일 건강식품 지원 및 안부확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기사작성 조순용 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