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백경현)시립도서관(인창, 토평, 교문)은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어린이들이 알차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방학특강, 독서교실, 영화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인창도서관에서는 5세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게임 시나리오 기획」등 9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도서관에서 떠나는 미래여행」을 주제로‘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아기배달부 스토크’등 12편의 영화도 상영한다.
이어 토평도서관에서는「이야기가 있는 음악놀이」등 생각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는 놀이와 독서중심의 5개 문화강좌를 6세부터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울러「행복한 오늘 하루 도서관」을 주제로‘겨울방학 독서교실’과 더불어 3층 다목적홀에서‘루돌프와 많이 있어’등 총 12편의 영화도 상영한다.
교문도서관에서는 유아대상「동화 읽고 조물조물 만들기」초등대상「종이접기공예」강좌 등 4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각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이며, 접수기간은 각 도서관별로 다르다. 다만, 영화상영은 당일 선착순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urilib.go.kr)를 보거나 시립도서관(인창 550-2936, 토평 550-8697, 교문 550-2224)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작상 조순용 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