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개발 인력 전문성 향상과 동기부여 위해 ‘테크데이(Tech.Day)’ 개최
– 올해의 학술상에 공진기 발란싱 연구로 특허 출원한 광전자팀 선정
한화디펜스(이성수 대표)는 한 해 동안 뛰어난 연구 성과를 거둔 임직원에게 시상하는 ‘테크데이(Tech.Day)’를 최근 개최하고, 올해의 학술상에 공진기 발란싱 연구로 특허를 출원한 광전자팀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고영진 연구소장, 성재기 사업장장, 이대우 경영지원실장 등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올해의 학술상, 기술그룹 우수 분과상, 기술그룹 최우수 활동상 등이 시상됐다. 시상식 이후에는 CMMI분야 전문가인 최영길 SEPMC사 대표가 CMMI소개 및 level 4 인증 Lessons Learned 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한화디펜스는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테크데이(Tech.Day)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의 학술상은 한 해 동안 출원한 특허, 게재 논문에 대한 기술평가 및 연구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뛰어난 연구성과를 평가하는 상으로, 최우수상에 ‘이온빔을 통한 공진기 질량불균일 측정 및 발란싱(balancing)’에 대해 특허를 출원한 광전자팀(구일근 선임 외)이 수상했다.
※용어설명
이온빔(Ion beam): 이온흐름의 덩어리로 전하를 띈 분자나 원자의 집단이다. 전기장을 이용하여 가속시킬 수 있으며, 자기장을 가해주면 원운동을 하면서 더 높은 에너지를 갖게 됨
공진기(Resonator, 共振器): (공진현상(共振現像)을 이용해서 특정 주파수의 파(波)나 진동을 끌어내기 위한 장치.
또한, 1년간 분과모임, 세미나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연구에 매진한 ‘재료 및 방호기술 분과(김홍진 수석 외 16명)’가 기술그룹 최우수 활동상에 선정되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화디펜스 고영진 연구소장은 “2017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제품개발 및 연구개발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준 연구원들의 수고에 감사한다”며, “2018년은 혁신과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더욱 심도 깊은 연구개발 활동을 추진하여 글로벌 수준의 연구개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ㅂ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