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오는 30일까지 양주자봉 ‘자봉이’ 캐릭터의 응용동작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자봉이’ 캐릭터의 인지도 향상, 자원봉사 활동 홍보와 참여 촉진 등 보다 효과적인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자봉이’의 봉사활동 모습과 다양한 감정에 따른 응용동작 표현으로 양주시에 거주하는 대학생과 성인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동아리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출품작에는 봉사시간 1시간, 수상작은 3시간 등 적정 봉사시간을 적용하며 대중성과 창의성, 기획력, 완성도 등을 심사해 대상 1점, 최우수 2점, 우수 3점 등 총 6점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작은 2020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으로 스티커와 홍보물품,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도 적극 활용한다.
참여 희망자는 양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공모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저작권 위임 동의서 등을 작성해 응모작품 3종 이상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박종성 센터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는 자원봉사자의 진솔하고 역동적인 모습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