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경기도 여성 단체협의회 구리시 지회, 적극적인 서명운동 동참 예정
-구리시내 10개 여성 단체 모두 구리시 여성들을 위한 위상을 높이고 권익 보호
-각계각층 사회 봉사 참여와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봉사로 시민들께 사랑받고 있어
Q: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10만 시민 서명운동에 대한 말씀을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여성 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 ‘유성연’입니다.
1986년에 결혼과 동시에 구리시 승격과 함께 구리시에 오게 되었습니다. 아들,딸의 고향인 구리에서 37 째 살고 있습니다. 저는 우연히 10년 전 아천동에 있는 ‘석유공사’ 내에서 은행나무를 보게 되었습니다. 은행나무를 본 것이 그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것 같아요. 보는 순간 ‘저는 참 나이가 많겠구나’라고 생각을 했는데 ‘1200년 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는 시간이 흘러 얼마 전 지역에 계신 뜻 있는 분들이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자는 현수막을 보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국민들이 그 나무를 보고 즐기고 위안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 생각나야 되는데 이런 것들을 범 시민운동으로 하고 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잊고 살았는데 이렇게 뜻 있는 일에 조금이나마 동참할 수 있게 징검 다리가 되어주신 허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사단법인 경기도 여성 단체협의회 구리시 지회는 적극적으로 동참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유성연 회장님이 하시는 (사)경기도여사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에 대해 설명해 주신다면요?
네~ 구리시 여성을 대표하는 사단법인 경기도 여성단체 협의회 구리시 지회는 구리 관내 10개 여성 단체협의체로 구리시 여성의 사회참여와 위상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하는 시민사회 단체입니다. 구리시청은 물론 구리시의회와도 긴밀한 관계를 갖고 시책사업과 의정 활동 등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회 각 분야에 소외된 이웃을 돕는 활동도 꾸준히 벌이고 있습니다.
구리 경찰서 등 기관 및 단체와 함께 가정폭력과 성폭력 예방 공익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여성 리더십 교육 및 양성평등 교육, 불우이웃 돕기, 홀몸 어르신 물품 지원 및 칠순 팔순잔치, 다문화 이주여성 교류, 양성평등 가족 만들기 , 처녀 총각 사랑의 징검다리, 피보가정 생필품 지원 , 불우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및 물품 지원, 국가유공자 경로 잔치 등 꾸준히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소속 단체는 한소리예술단, 한국자유총연맹 구리시 여성 지부,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구리시여성 자원봉사회,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 소비자교육중앙회, 구리시여성자원봉사회,재향군인 여성회, 세계평화 여성 연합, 대한어머니 구리시회가 있습니다.
저희 여성단체협의회는 최선을 다해 여성들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