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년 은행나무 있는 구리시는 살기 좋은 곳
–우리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참여하면, 어르신들도 ‘인지’가 천연기념물이 될 것
-진행하는 슐런과 게임보드 어르신들의 공간력, 수리력,집중력,순발력,지남력 능력에 큰 도움
Q; 구리시 아천동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10만 시민 서명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예~ 저는 은행나무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사실은 지금 은행나무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얼마 전에 제가 지나다니다가 현수막을 봤거든요. 그러면서 제가 ‘굉장히 자신감과 또 열정을 더욱 더 열정을 내야 되겠다’라는 생각했습니다. 제가 누구죠? 네~ 구리시에서 어르신들 인지 훈련을 하는 강사이죠. 우리 어르신들 저를 많이 알고 계시쟎아요? 네~ 제가 뭐죠? 어르신들이 우리 인지 장애 없이 이제 쉬운 말로 치매 걸리지 않고 우리가 천국이나 극락을 살 수 있는 그 모토로 제가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제가 우리 구리시 아천동에 1200년이나 되는 은행나무가 있다라는 것을 새삼 느끼면서 우리 구리시가 지금 현재로 어르신들이 제일 많은 시예요 . 그리고 퍼센트로 그러다 보면 어떻게 되죠? 치매 인구가 제일 많다는 얘기예요. 그런데 제가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무슨 자신감이냐? 우리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만들어요. 그러면 우리 어르신들도 인지가 천연기념물이 될 겁니다. 절대 치매에 안 걸리는 천연기념물, 우리 아천동에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을 만드는 이 사업에 다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특히, 우리 50대 이상 어르신들은 무조건 은행나무가 건강한 것처럼 우리 어르신들도 육체도 건강하고, 인지도 건강하고, 이런 구리시에 사신다는 것은 우리가 특별한 사람이에요. 그러고 굉장히 행복한 사람이 고요. 저는 2002년도에 서울에서 살다가 구리시가 너무 공기가 맑아서 또, 지리적으로 이 구리시는요? 매연이 정체 되지 않는 그런 풍수지리를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풍수지리에도 구리가 참 좋은 도시라 제가 서울에 살면서 구리시로 이사를 왔거든요. 그리고 저는 구리시에서는 그냥 잠만 자는 도시로 하려고 했는데 너무 좋아서 저희 어머님도 이쪽으로 모시고 오고, 다 모시고 와서 지금 구리시에서 살고 있습니다. 제가 구리시에 이사 온 게 너무너무 행복하고 또, 저희 자녀들도 다 구리시로 다 이사를 왔어요. 또, 제가 제 2의 인생인 제가 ‘시니어 인지놀이’ 강사로 제가 할 수 있게 또 저를 이끌어 주시고, 또 이 구리시에 감사합니다. 그리고서는 10년이라는 세월을 구리시에서 강사를 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은행나무가 있다라는 것을 제가 알았습니다. 그래서 제 스스로 누가 등 떠밀어서가 아니고 이런 은행나무가 있다는 것을 제가 자랑스럽고 제가 사는 곳에 있다는 것은 더욱 더 자랑스럽습니다. 이런 우리 구리시의 자랑거리를 그냥 놔두면 안되죠. 어르신들 혹시 길거리에 지나가시다가 서명운동이 있으면 꼭 하시고, 또 저처럼 자원하셔서 이 천연기념물 지정 10만 시민 서명사업에 동참해 주시면 더 좋고, 더 좋은 건 어르신들 저 지나가면요. “저 서명했습니다” 라고 외치시면요. 저는 두 배로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용지를 들고 다니시는 우리 진화자 전 의원님이나 허대표님을 여러분들이 동참해주시면얼마나 좋겠습니까? 자 우리 구리시민 선생님 다 동참하실 거죠?
Q: 대표님, 요즘 하시는 일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절로 인지향상 놀이 강사 이주운입니다.
네~ 오늘 저를 인터뷰 하시러 와주셔서 감사하구요. 제가 꼭 알리고 싶은 건 무엇이냐면요? 치매는 뇌에서 잘 꺼내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가르치는 게 없고 우리의 인지, 잘 꺼내는 훈련만 시켜드립니다.
자, 어르신들, 치매 안걸리기 위해서는요. 운동도 좋고, 무엇도 좋고 좋아요. 그런데 보드 게임을 통하여 제가 공간력, 수리력, 집중력, 순발력, 지남력 이 다섯 가지를 조합을 해서 끌어 내는 훈련을 합니다. 자 이게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이제 제가 운동 프로그램으로 ‘슐론’이라는 하체 운동 강화하기 위해서 제가 강의를 하고 있고요. ‘보드게임’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드 게임’은 앉아서만 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접목해서 가지고 그래서 강의를 하고 있어요.
무엇인가 궁금하시면은 11월 29일 날 아침 10시 30분에 ‘슐런’이고요. 2시에 ‘인지 보드게임’이에요. 어 관심 있으신 분들은 우리 ‘구리 여성행복센터’로 그 시간에 와주시면 이 강의가 무엇인지를 아시겠습니다. 제가 오시면 이 강의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서 제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마음을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강사 이주운이었습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