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장과 시의장 등 많은 관심에 감사해
-시의원 당시 1200년 은행나무에 많은 관심 못가져 아쉬움 커
-요즘 슐레와 보드게임, 시니어패션모델 등 다양한 문화활동 중
Q: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10만 시민 서명운동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시고 있나요?
네~ 안녕하세요? 구리시에서 3선 시의원을 지낸 前 시의원 진화자입니다.
요즘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 서명 운동을 뉴스아이신문의 허득천 대표님께서 이렇게 대표주자로 하고 계신 것에 대해서 너무나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반갑고 정말 훌륭한 일을 하고 계신다. 그리고 이렇게 고생스러운 일을 하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2006년도에 처음 시의원을 하면서 또 여성 시의원으로서 또 문화적 예술적 그런 분야를 많이 중점적으로 하면서 보호수에 대해서 많은 시정질문도 몇 번 하고, 구리시의 보호수가 이제 많이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그런 나무들이 있나? 이런 것에 대해 질문했습니다만…
사실은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참 부끄러운 일이지만, 이렇게 우리 구리시에 이렇게 가까운 지역에 1200년 된 은행나무가 있다는 것 조차 사실 몰랐어요. 또, K-1 한국석유공사가 우리 개인들이 이렇게 들어갈 수 없는 그런 국가기관이다 보니까 저희가 시의회에서 시의원 전체가 한번 그곳을 방문한 일이 있었는데도 저희는 그곳에 갔다온 이야기 조차 발설을 못했고 그곳에 나무가 있는 거 조차도 몰랐는데 이렇게 지금 우리 허득천 대표께서 이렇게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범시민 천연기념물지정 서명운동을 이렇게 버리고 계신 것에 대해서 정말 훌륭하고 고생스럽고 정말 엄청난 일을 하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시민 모두 이제 지금이라도 이렇게 알았으니까 우리 모두 10만명 서명운동에 많이 동참하셔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고 우리 구리시에 관광도시로서 발전에 큰 몫을 하는 일이 되었으면 합니다. 백경현 시장님께서도 특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아마 서명운동에 직접 동참하셔서 많은 일을 또 관심 있게 가지고 계시고, 또 구리시의회 권봉수 시의장님께서도 “예산상 문제가 있으면 직접 돕겠다”고 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한 마음으로 지금까지는 몰랐지만 지금이라도 시작해서 화 전도 1200 년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구리시민 서명운동에 다들 동참하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해 겠습니다. 저 또한 열심히 동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Q: 요즘 어떤 일을 하시나요?
네~ 요즘은 이제 그 동안 시의원을 하면서 여러 가지 일을 했지만, 또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 또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을 못한 점들을 다시금 새로운 마음으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특히, 이제 제가 얼마 전에 제 1 회의 ‘구리시 시니어 패션쇼’를 개최를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호응을 잘해주시고 또 앞으로 더 발전되기를 기원하는 분들이 많아서 새로운 분야이지만 ‘시니어 패션쇼’에 대한 그런 관심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패션쇼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키가 크고 날씬해야 되고 이래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시니어 패션모델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운동 자세 바르게 하는 운동이다 생각하시고 또 자신만의 어떤 개성을 나타내는 그런 활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도움을 얻었고 또, 지금은 우리 아천동에 사시는 ‘박해미’ 뮤지컬 배우와 함께 시니어 뮤지컬 과정을 이렇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원래 시도 쓰고 문학의 어떤 예술적 그런 가치를 중점적으로 하는 활동을 많이 하고 싶었고, 그동안 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지금 시의원이라는 자리를 내려놓고 이렇게 돌아보니까 편한 마음으로 요즘 즐겁게 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일은 ‘저절로 인지향상 놀이터’에서 ‘제 1 회 시니어 보드 게임과 시니어 슐런 대회’가 열려요. 우리 ‘이주운 원장님’께서 주최를 하시는데 저도 슐런강사와 강사와 또 보드게임 강사로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어떤 인지 상향에 대해서 많은 연구를 하고 계시는 우리 ‘이주운대표’께서 어르신분들께 좋은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이런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내일 시간 되시면 구리시 여성 센터 놀러 오시면 좋은 게임과 슐런 게임을 관심 있게 볼 수 있습니다.많은 관심을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