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한국건강걷기연합회, 전국 단위로 성공적인 ‘걷기 대회’ 대명사 자리잡아
-구리 최초의 시민건강걷기대회 유치로 시민 건강 활성화 계기
-구리대교 서명운동도 동시에 진행
재단법인 한국건강걷기연합회(이사장 김명진. 이하 연합회)는 오는 10월 28일 오후 14시 30분부터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1회 구리시민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연합회는 ‘걷기운동! 내 몸과 내가 사는 세상이 건강해질 수 있다.’라는 기치를 내걸고 2008년 출범한 전국 규모의 걷기 단체이다.
제1회 구리시민건강걷기대회는 12시 30분부터 접수를 시작하고 13시 30분부터 난타와 스피닝, 치어리더 공연과 체조를 마친 후 코스모스 둘레길 약 7km의 걷기를 마치면 국악과 색소폰 공연, 경품추첨이 이어진다.
이 단체를 이끄는 김명진 이사장은 “천고마비의 계절, 아름다운 한강에서 제대로 서고, 제대로 걷는 걷기 교육을 통해 구리시민이 건강과 구리한강시민공원을 관광상품으로 이끄는 일거양득의 행사로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간식·기념 메달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걷기용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만 8세 이상 누구나 인터넷(https://www.walkingone.co.kr) 또는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는 070-8740-2538이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