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교장 이상호)는 “우리들의 소중한 추억, 선율로 기억하다”라는 주제 아래, 2024년 11월 22일(금) 오전 10시 40분부터 11시 40분까지 다산한강초 다산관에서 남양주시립합창단 및 남양주시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졸업 기념 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남양주시교향악단은 졸업식에 많이 연주되는 곡인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을 시작으로, 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제1악장, 르로이 앤더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을 연주하였다. 남양주시립합창단은 모차르트의 ‘파파게노와 파파게나’, 비제의 ‘행진곡과 합창’, 베르디의 ‘축배의 노래’ 등 학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곡을 선사하였다.
음악회 감상을 한 본교 6학년 재학생은 “우리들의 졸업을 기념하여 음악회가 열렸다는 것이 너무 감사하고 이러한 경험을 함께 나눈 친구들과 졸업 후에도 우정을 나누고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사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음악회에 참석한 다산한강초 학부모회장은 “올해 6학년은 2019년 개교 당시 입학생으로, 다산한강초와 함께 성장한 첫 졸업생으로서, 본 음악회가 꿈과 희망을 담아내는 특별한 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6월 18일(화)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본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진로 특강과 연계하여 마련되었으며, 6학년 학생 약 350명, 학부모회 학급 대표,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하였다.
다산한강초 교장 이상호는 “우리 학생들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을 돌아보며 소중한 추억들이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되새겨질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님이 수준 높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신 남양주시에 감사드리며, 학교 운영 시 관련 분야 교육과정 운영 및 예산 지원을 통해 문화 예술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본교 재학생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