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인프라 연계 돌봄서비스 출범 기념 후원물품 전달식 및 문화공연’ 개최
-오주희 홍천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주거 인프라 연계 돌봄서비스’는 새로운 복지의 출발”
홍천군노인복지관 북방에서는 7월 2일, 강당에서 ‘2025년 주거인프라 연계 돌봄서비스 출범 기념 후원물품 전달식 및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 120여 명이 초청돼, 다양한 후원과 공연 속에 따뜻한 시간을 함께 했다.

행사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이영욱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도의원, 황경화 홍천군의회 군의원, 남궁명 강원특별자치도 사회복지사협회 홍천군지회장이 참석해 출범을 축하하고 자리를 빛냈다.
1부 행사는 ▲용문~홍천 철도 조기 착공을 기원하는 ‘철도염원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후원물품 전달식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후원물품은 지역 업체와 기관의 따뜻한 손길로 마련됐다.
⦁지엠아이(대표 김건보): 실리콘도마 120개
⦁㈜산돌식품(대표 이호성): 냉면·육수 600인분
⦁고기팜미트델리(대표 고영상): 한우 소고기 곰탕 100개
⦁카이저노래방(대표 김숙희): 음료 20박스
⦁홍천군조합운영협의회: 쌀(2kg) 100포
⦁홍천군사회복지협의회 오주희 회장: 곰탕과 쌀 각 20개
이들 물품은 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아름다운동행’단체가 주관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큰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오주희 홍천군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주거 인프라 연계 돌봄서비스’는 단순한 돌봄이 아닌, 어르신들의 삶의 현장 속으로 스며드는 새로운 복지의 출발”이라며, “어르신들이 돌봄을 받는 존재가 아닌 지역사회의 소중한 주체로 함께 성장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사업이 홍천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는 모범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