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3.0기반 스마트폰 도서검색 및 예약 가능 “양방향 SNS 기능도 강화’
–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도서대출 ,컨텐츠 보강 등 서비스 대폭 향상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시민들의 편의성과 이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하여 운영한다.
시는 날로 늘어가는 IT기술과 시민들의 이용 욕구 충족에 주안점을 두고 정부 3.0 플랫폼 기반의 유비쿼터스 환경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PC를 비롯한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도 반응형 웹 서비스 제공과 도서검색의 개인 맞춤형 정보 검색 등 기존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전을 기했다.
또한 최신 웹기술을 적용한 화면설계 및 디자인구성, 스마트 도서검색 비쥬얼 구현, 도서관 문화행사 및 강좌신청 편의제공, 도서관 이용안내 실시간 편의제공 등 방문자 중심 편의와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으며, 특히 관리자 시스템 기능개선으로 양방향 SNS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희 시립도서관장은“IT생태계가 주류를 이루는 디지털 환경에서 이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 기반조성으로 이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도서대출 등 도서관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콘텐츠 보강과 자료 업데이트로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도서관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사작성 조순용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