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유공자중 어려운 전우들께 전우애가 깃든 김장김치 선물
– 선배 전우 초청해 김장김치와 막걸리와,음식 대접도
구리시(시장 백경현)에서 상이군경회 구리시지회(회장 이용호)는 다가오는 추운 계절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 를 대상으로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위로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먼저 상이군경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15일 보훈향군회관 1층 로비에서 백경현 구리시장, 상이군경회원 30여명 전몰군경 미망인회(회장 김춘자) 회원 5명이 함께 참여 한가운데‘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유공자 위로를 위해 행사장을 찾은 백경현 구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행사를 마련해 주신 이용호 상이군경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김장나눔 행사를 준비하신 만큼 따뜻한 마음이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구리시의회 민경자의장, 장향숙부의장, 진화자의원도 참석하여 같이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에 개최된 구리코스모스 축제 먹거리장터 운영을 통해 마련된 비용으로 관내 독거 국가유공자 250여분을 초대하여 정성스럽게 준비한 오찬과 함께 정성스럽게 담근 500여포기의 김치를 직접 전달했다.
이어 이용호 회장은“조국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웅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으나마 정성을 담아 준비한 자리인데 숭고한 나라사랑의 뜻을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