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의장 민경자는 3월 9일 10시부터 경기도의회의원 , 구리시의회의원들 전원과 소방서 정현모소장이 개최한 2017 소방 정책 간담회에 참석했다.
정현모 소방서장의 ‘2017년 시민안전 중심의 정책 및 2016년 업무 보고’를 설명 듣고 경기도에서 마련한 ‘119 이동체험 교육차량 ’의 제막식 및 이동차량 내에서 직접 시연과 체험 및 설명을 들었다.
민경자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리 시민들의 든든한 지킴이로서 재산과 생명보호를 위해 열악한 근무환경에서 24시간 대기하며 수고해주시는 소방대원들과 보조 역할을 하는 의용소방대의 활동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으며 또한 구리 소방서의 일일 소방 활동 실적보고를 매일 문자 메세지로 받는데 소방서의 배려에 시의 재난구호활동의 내용을 알 수 있어 의정활동에 도움이 된다. 아울러 매일 한 건 이상씩 발생하는 심정지 환자들을 위한 CPR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기에 의회에서도 교육의 기회를 가져 보겠다’ 고 전했다.
화재현장에서 화마와 재난현장에서 두려움과 싸울 수 있는 용기와 행동은 소방대원들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술, 즉 생명을 살리는 기술을 가졌기에 사명감으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는 영상속의 메시지를 통해 우리는 소방, 구급대원들께 감사하고, 사전 철저한 점검과 예방을 통해 재난사고를 최소화 시키는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