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아이 전인발달을 도와주는 부모역할’ 이라는 주제
- 부모와 자녀 간 영유아기 자녀 양육방법과 부모역할론 호응
구리시의회( 의장 민경자 )는 지난 27일 (목) 오후 3시부터 의회 다목적룸에서 인성교육 전문가인 송지희 부모력연구소장을 초청해 ‘우리아이 전인발달을 도와주는 부모역할’이라는 주제로 제16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송지희 소장은 ,영유아기 전인발달의 중요성 인식하기, 자녀의 조절력과 만족지연능력 키우기, 실제 상황에서 정서코칭 적용 및 활용하기, 유아기의 발달을 도와주는 부모역할, 멘토부모가 되기 위한 다짐 등에 대해 강연했다.
이화여자대학교와 동대학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한 송지희 소장은 부모교육 전문가로 활동해 최근 10년간 2천 회가 넘는 강연을 통해 전국의 부모를 만나고 있으며,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부모교육 강사, 여성가족부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거쳐 현재 부모력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엄마도 위로가 필요하다’, ‘부모력의 비밀’, ‘명품자녀로 키우는 부모력’ 등이 있다.
장향숙 부의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간 내셔서 강의를 들으러 오신 분들에게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며 “부모와 자녀 간 애착형성이 가장 중요한 시기의 영유아기 자녀를 위한 올바른 양육방법과 부모역할에 대하여 알게 된 의미 있는 강의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명사초청강연회의 강사를 추천한 신동화 의원은 “아이들의 꿈과 희망, 올바른 전인발달을 도와주는 부모역할을 안내해줄 송지희 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이번 명사초청강연회를 계기로 구리시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놀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의회는 매월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삶의 지혜와 지식을 전달하고 있으며 오는 8월 24일 (목)요일에는 웨딩기업 스칼라티움 신상수 대표를 초빙하여 ‘나는 철학이 있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라는 주제로 ‘제17회 시민과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작성 하인규 국장(popsup505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