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호중 국회의원(경기 구리시)이 새정치민주연합의 201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12월 11일 새정치민주연합은 국정감사 기간 동안 질의내용과 보도자료, 정책자료집, 언론보도 성과 등에 대해 심사위에서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친 끝에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윤호중의원을 선정되었는데 ,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위원으로 올해 국정감사에서 근로소득 양극화, 평균월급 미만 근로자, 담배값 인상, 노동소득 분배율 등 민생에 와 닿는 문제점들을 철저한 자료 분석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의원은 이번 2015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외에도, 2013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2014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15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의정활동에 중앙당은 물론이고 시민단체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윤호중 의원은 “19대 임기 동안 국회의원으로 당연히 해야할 임무를 열심히 수행한 것일 뿐이다. 남은 시간도 국회의원으로서 해야 할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가계소득중심 성장정책으로 서민경제와 골목경제 살리기에 앞장서는 정책 대안활동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평소 균형감각이 있다는 평인 윤호중의원의 수상이 연말 정가에 좋은 시금석이 되길 바란다.
기사작성 유병걸국장(bgyoort@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