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의장 민경자)는 지난해 12월 29일 오전 구리시의회 회의실에서 2017년도 종무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종무식에는 민경자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과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의정모니터단, 언론관계자 그리고 의정발전 유공 표창 수상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구리시립합창단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후 의정발전 유공시민과 공무원대한 표창수여, 송년인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민경자 의장은 송년사를 통해“지난 한 해 동안 구리시 발전을 위하여 3년 6개월 동안 정말 고생을 많이 해오신 동료의원님들과 백경현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2018년, 무술년에는 남은 6개월의 임기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정유년을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통하여 의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2018년 새해에는 화합의 토대 위에서 의원님들의 소중한 조언과 협조를 통하여 행복한 구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의회는 2018년 1월 2일 오전에는 무술년을 새롭게 시작하는「2018년 구리시의회 시무식」을 개최하였다.
시무식에서는 김경복 시낭송가의‘멀리가는 물(도종환 시인)’축시낭송을 시작으로 민경자 의장의 신년사, 백경현 시장의 인사말씀과 의원님들의 새해 덕담을 끝으로 폐회하였으며, 구리시의회는 시무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2018년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사작성 하인규 국장(popsup505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