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인창동에서는 오는 9월 21일(토)에 인창중앙공원에서 ‘제2회 인창 한마음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인창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홍덕남)가 주최․주관하고, 인창동의 7개 기간단체가 함께 협력하여 준비하고 이끌어가는 ‘마을 축제’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진정한 시민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는 오후 3시부터 현장 참여로 이루어지는 건강걷기 대회를 시작으로 체험․전시관 부스 운영, 건강 체크와 상담, 오픈 축하공연 등 부대행사와 오후 5시에 개회식과 주민자치센터 작품 발표회, 축하공연, 마술쇼 및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 프로그램으로는 한문․한글 서예, 가베 만들기 체험, 사군자, 보태니컬 아트 작품 전시와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 희망지킴이 홍보관이 운영된다. 이 외에 찬조 공연으로는 색소폰 앙상블, 구구팔팔 댄스, 합기도 시범 등의 공연이 있고, 혈압, 당뇨, 혈관 체크와 금연 등 건강 상담과 건강 먹거리 부스도 운영되어 시민들이 직접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시민이 행복한 마을 축제 한마당’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기타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창동 주민자치센터(031-550-8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