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박준모(의회운영부위원장)‧정덕남(도시건설부위원장)‧윤경숙‧김경숙 의원은 각각 의정활동분야‧지역현안해결분야‧주민참여소통분야‧공약실천분야에서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 제4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22일 안양시의회 의장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경기도중부권9개시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2017년도부터 매년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 및 지방자치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포상함으로써 지방의원의 자긍심 고취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이번 제4회 우수의원 시상식을 하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시·군 별 자체 전수로 변경되어 다소 아쉬움이 남았지만, 수상한 의원들은 “이와 같이 집단행동이 자제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생활은 더욱 힘들 것이고 이에 대한 시의원들의 책임이 막중함을 알고 있다.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선화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제8대 전반기를 마무리하고 후반기 시작을 앞둔 상황에서 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을 위해 노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