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아천동 은행나무는 여타 천연기념물 은행나무에 비교해도 가장 오래되었고, 손색없어
-석유공사가 개방되어 일반 시민도 아천동 은행나무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해
-6년간 천연기념물 지정시민운동 추진위에게 응원해
Q: 의원님,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시민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십니까? 구리시 의회 시의원 ‘국민의힘 소속 이경희 의원’입니다.
우리 구리시 아천동 은행나무는 경기도 보호수 지정의 기준 기록상 1200년 이상의 수령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에 지정된 천연기념물 은행나무 중에 천년 이상의 수령을 가진 경우는 총 9건 10주인데, 우리 구리 아천동 은행나무는 천연기념물 은행나무에 비교해 보았을 때도 가장 오래된 은행나무 중 하나입니다.
저는 그가 역사적 측면에서, 천 년이 넘는 수령을 갖고 있는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여 ‘후대의 역사적 흐름을 이어가는 계기로 삼는 단초’가 되길 바라며, 일반인에도 꼭 ‘공개’에 되어서 자랑스러운 구리시로 자부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꼭 추진되길 바라며, ‘천연기념물 지정 시민 운동을 적극 지지하며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천연기념물 지정 운동’을 6년 동안 진행해 온 ‘추진위’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냅니다.
파이팅!
Q: 의원님, 구리시민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우리 시민 여러분!
‘한가위 명절’이 돌아왔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그런 시기를 다 보내고, 저희가 처음 만난 ‘한가위 민족 대명절’입니다.
우리 구리시민 가정 가정마다 한가위 만큼 풍성한 그런 명절이 모두 되시길 바라고, 올해는 특히 긴 명절입니다.
휴식과 함께 가족이 즐거움과 풍요로움이 넘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