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쿨 대표 최진기씨 “철학의 바다에 빠져라” 주제로 힐링 강연
구리시(구리시장 박영순)는 19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15년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4번째 순서로 ‘톡투유’ ‘썰전’ 등 최근 방송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인터넷강의 인문학 강사 최진기대표(오마이스쿨 대표)의 “철학의 바다에 빠져라” 라는 주제의 강연이 약 500명이 참석한가운데 대성황을 이뤘다.
‘경제 상식 충전소’ 등 다수의 저서를 발표하기도 했던 최진기대표는 이날 강의를 통해 “인생의 기초체력을 만들어 주는 인문학에 도전하고 싶다면 먼저 생각의 역사를 따라 철학을 이해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야 한다면서, 막상 철학의 역사를 따라가다 보면 여러 장르의 인문학을 한꺼번에 연결시켜 관통하며 이해하는 힘을 가지게 된다”고 강조했다.
시는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이번 최진기대표의 강의를 비롯해서 그동안 침체기에 있었던 인문, 사회학 강연을 모처럼만에 접하게 되어 시민들의 눈과 귀, 생각과 마음을 즐겁고 풍요롭게 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큰 의미가 있었다.
실제로 지금까지 혜민스님, 서경덕교수, 전금주 소장을 통하여 구리시민들에게 힐링 콘서트, 대한민국에 대한 자긍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건강관리 등 좋은 강연을 하였으며, 이번 최진기 교수는 현대에서 필요로 하고 있는 인문학을 다양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앞으로 ‘2015년 남은 기간에도 마지막 5강으로 오는 12월 12일 토요일 10시 30분에 JTBC-《김제동의 Talk to you》에 출연중인 서천석 소장의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라는 주제로 아이와 부모간의 소통으로 가족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구리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구리시민 행복 아카데미’와 관련해서는 구리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팀(031-550-8773, 2124)로 문의하면 더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 작성 김지연기자(jangja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