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인과 시민이 참여하는 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 개최
–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LED TV등 푸짐한 경품 축제 분위기 띄워
– 연예인 공연, 노래 자랑 등 행사 외 시장경기 활성화 되길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전통시장은 구리시가 주최하고 구리전통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를 9월 29일(목) 개최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거리축제는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야외무대에서 우수상인 표창, 상인자녀 장학금 수여 등 개막식 행사에 이어 본 공연에서는 개그맨 이덕재(아이스맨)의 사회로 가수 현미, 가수 설운도, 가수 박승화(유리상자), 가수 도시아이들 등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다음 공연으로는 그 동안 장사도 하며 틈틈이 연습한 숨은 노래꾼인 상인 10팀이 참가하는 상인노래자랑이 성황리에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무대공연과 상인노래자랑 뿐 아니라 시장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린 아이와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천연비누 만들기,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등 아이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마술쇼, 삐에로 공연으로 흥이 나는 공연들이 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제11회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는 공연뿐만이 아니라 이날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모든 시민에게 경품권을 배부하여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세탁기, LED TV,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눠드릴 예정이다.
구리전통시장 “박홍기 상인회장”은 “금년 11회를 맞이한 구리전통시장 거리축제는 통해 전통시장에서 남녀노소 항상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또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인 다음달 9일까지 구리전통시장은 전통시장에서도 문화를 느끼고 감성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어린이벼룩시장, 다문화음식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구리전통시장의 “박재규총무”는 이번 가을 행사에 시민과 상인이 같이 하는 축제가 구리시민의 자생적인 축제로 뿌리내려 시장경제활성화에도 기여되길 희망한다며, 관련 문의는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031-568-8700 로 부탁드린다고 했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