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3개교, 남양주시 7개교 조식지원 및 나눔실천사업 전개
–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욱)은 4월 18일(화) 교육지원청 4층 회의실에서 “월드비전”과 조식지원, 위기아동지원, 교육복지, 나눔실천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월드비전”이 상호협력을 통하여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긴밀하고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장과 월드비전 회장은 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기로 한 관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교 중 7개 초·중등학교장 등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 및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월드비전측에서 사업대상교를 대상으로 조식지원 및 위기아동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는 교문초,구리초,수택초와 남양주시에는 천마초,송라중,심석중,진건중이 지원 대상이다.
– ‘아침머꼬’ 조식지원 프로젝트는 아동결식 감소에 기여하고 심리정서 안정 체계를 구축하여 학교 적응력을 돕고 위기아동을 발굴하여 주거비, 의료비, 생계비를 지원하는 형태임
원드비전은 전 세계 100여 개 국에서 1억 명 지구촌 이웃들을 돕는 국제구호개발 NGO로 유명하며, 크게 국제개발,국제 구호,국내사업, 북한사업, 옹호사업을 하는 단체로 잘 알려져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 학교장은 “이번 월드비전과의 협약을 통해 어려운 학생이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더불어 이번 협약 체결을 위해 애써 주신 월드비전측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 (2959@ha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