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행복한 학급 만들기” 워크숍 개최
- 초등 1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한글 책임교육 구현 목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2018학년도 관내 초등 1학년 담임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성장배려학년제 운영 교사 워크숍』을 2018.04.17.(화)에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한글교육 시간을 확대 제시하여 의무교육을 시작하는 초등 1학년에서의 기초․기본 교육을 강화한 방향에 맞춰 공교육에서 모국어 책임교육을 운영하는 초등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1학년 담임교사 대상으로 한 이번 워크숍에서 1학년 학생들의 수준이 달라 어려움을 겪는 한글 수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한글을 읽고 쓰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대한 이해와 초기 문해력을 향상하기 위한 지도 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140명의 교사를 9개 분임으로 나누어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의 생활교육 및 한글교육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읽기 부진 학생 지도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의 한글교육 교수·학습 방법 개선 역량을 강화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김주창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1학년 담임교사들이 학생들의 한글 해득 수준이 달라도 즐겁게 가르칠 수 있는 수업을 전개함으로 1학년 학생들의 읽기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되는 학습부진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학생들이 함께 한글 배움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