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재단, 청소년들의 이용 공간 확대와 현실에 맞는 리모델링으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 경주
-청소년 인구 감소와 문제를 구리시 청소년 재단이 민간과 함께 주도하고 협력하는 민간 협력의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 약속
-‘하루종일, 강종일! ‘ 대표이사 별명으로 ‘토평초 교장’ 정년퇴직 후 ‘구리시청소년재단’에서 교육 및 청소년 전문가로서 근무 중
-1200년 아천동 은행나무 청소년 정책 대안 마련해 천연기념물 지정되도록 응원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지정 추진을 위해 구리청소년재단 강종일 대표이사를 본지 허득천 발행인이 만났다.
Q: 대표이사님,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시민운동에 대해 한 말씀해주세요.
반갑습니다.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청소년 육성 전문기관 ‘구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강종일입니다.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추진위’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나무임에도 불구하고, 천연기념물로 등록이 되지 않아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면이 있습니다.
경기도 ‘용문사 은행나무’보다 100년이 앞선 나무로, 2017년부터 ‘뉴스아이신문’이 주축이 되어 시민운동을 벌이고 있고, 서명 운동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역시 참여를 하였습니다만 코로나 때문에 중단이 되어, 그동안 SNS 활동을 위주로 하는 상황이 매우 안타까웠던 마음입니다.
이번에 ‘구리시 청소년 재단’의 대표이사로 취임하며, 다시 한 번 ‘천연기념물 지정 추진위’가 불을 붙여서 동력을 지원해 주기 바라며, 청소년 정책 대안을 마련하여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도록 응원하겠습니다.
Q: 대표이사님, 재단법인 ‘구리시청소년재단’에 대해서 한 말씀해주세요.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 청소년 육성 전문기관 ‘구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강종일입니다.
지난 6개월간 구리시의 여러 행사를 다니면서 만난 분들에게 ‘하루 종일 강종일’이라는 별명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제게 딱 맞는 별명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행복의 바람이 불도록 구리시 청소년들에게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구리시 청소년들의 입가에 날마다 웃음 꽃이 피는 청소년 복지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구리시청소년재단’은 향후 ‘구리시 청소년 문화의집’ 신축 ‘재단 노후화 시설 보수’ 등 청소년들의 이용 공간 확대와 현실에 맞는 리모델링으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의 국가 문제로 대두되는 저출산, 고령화 인구의 절벽의 문제 앞에 청소년 인구의 급격한 감소에 대처하기 위하여 앞으로 ‘구리시청소년 재단’은 청소년들의 이용 공간 확대와 더불어, 청소년 한 명도 놓칠 수 없다는 핵심 전략으로 청소년 인구 감소와 문제를 ‘구리시청소년재단’이’민간과 함께 주도하고 협력하는 민간 분명 민간 협력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