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비전 제시 중견 단체로, 매년 다문화 가정 학생들 장학금 지급
– ‘어르신과 정나누기 행사’ 등 봉사 지속적인 지역사회 위한 존재단체로 정평
–선한 영향력의 꾸준한 실천력이 곧 이웃사랑
2023년 송년회가 많이 이루어지는 요즘, 구리시에 봉사활동으로 잘 알려진 ‘신구리포럼’은 ‘신구리포럼 선정 장학생 8기’를 선발하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신구리포럼 조병일 회장,신동영 1대~ 7대 회장을 비롯해 각 임원, 리더 학년 별 장학생과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송년회 및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신구리포럼’은 학업 성적과 인성·비전, 학업·생활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등4명 초등2명 등 6명의 8기 장학생을 선발했다. 리더 후보자 추천, 서류 심사와 엄정한 선발 과정을 거쳤고,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장학금’ 120만원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신구리포럼’은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과 인성을 발휘할 학업 유망주를 위해 2017년부터 ‘신구리포럼 리더 육성 장학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조병일 회장은 “올 한해 수고 많은 회원들께 격려하며, 특히, “2024년도에는 중식당을 운영하는 회원을 영입해 ‘짜장면 봉사’도 계획하고 있고, 내년에는 더욱 많은 회원을 영입해 ‘신구리포럼’의 도약을 꾀하겠다”고 했다.
한편, ‘신구리포럼’은 년 1회 어르신들께 5월 가정의 달에 “孝잔치”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약 6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구리시에서 봉사와 시의 문제점과 개선책과 방향을 제시하는 포럼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세미나, 토론회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 , 가정의달 어르신 효 잔치 , 선진지 해외 문화탐방 , 라오스 어린이 돕기행사 ,연말 이웃돕기” 등의 정열적인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