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방호석)과 구리시는 1월 11(월)부터 1월 13일(수)까지 구리혁신교육지구 초,중등학교 교사 45명을 대상으로 건원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2015 구리혁신교육지구 아카데미 교사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구리혁신교육지구를 이끌어가는 교사들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과정재구성 실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역량강화로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으로 연수과정이 기획 되었다.
‘21세기 교육혁명, 왜 거꾸로 교실인가?’라는 주제로 정찬필 PD(KBS 방송국)는 소통과 협력의 거꾸로 교실의 사례를 통해 미래교육에 대한 방향에 대한 강의와 ‘유쾌한 수업에 토의토론 들이기’와 ‘문화예술융합수업’등 생생한 수업 현장교사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발전적인 수업지도에 대한 이야기로 강의한다.
더불어 교사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윤계숙 장학관(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꿈의 학교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학교 소개를 통해 이해하고, 마을공동체 성미산 마을 탐방을 통해 마을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교육사례 현장을 답사한다.
5년간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어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구리혁신교육지구 교사 직무연수는 교사들의 열정을 끌어내어 함께 성장하는 구리시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구리시는 재도약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 II 사업으로 행복한 학생중심 교육이 정착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교사들의 열정을 계속 이어줄 전문적학습공동체의 기회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여한 중하교 이모교사는 “시즌 II 사업을 바탕으로 혁신교육이 뿌리내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였다.
기사작성 김지연기자(kkkdjh00@hanmail.net)














